latex으로 CV 만들기

Tags:

요즘 CV를 만들어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워드로 만든 resume가 있긴 하지만 그건 워낙 편집이 귀찮은데다가 제가 원하는 기능인 한방에 pdf, ps, html, txt 이력서 만들기가 안되기 때문에 일단은 접고. 더구나 워드도 싫어함…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았는데 지금까지 찾은 가장 좋은 툴은 Daniel Lamblin’s Resume 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툴을 그대로 쓸 경우 html 페이지 상단에 “이 페이지를 인쇄하지 마시고 pdf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라고 나오는데다가 – 그건 대충 고친다고 쳐도 – 기본 html 포멧 자체가 마음에 안듭니다.

또 다른 문제는 이 html을 txt형태의 resume로 바꿀 때 lynx -dump resume.html > resume.txt 를 사용해서 txt로 바꾼다음에 이걸 펄 스크립트로 손질하던데 나오는 결과물이 별로 이쁘지 않다는 것이죠. 심지어 삐뚤빼뚤하게 나옵니다. 그래서 조금 만져보다가 관둬버렸는데, txt를 이쁘게 하는건 아예 새로짜면 되겠는데 tex에서 html가는 부분은 펄로 짠 코드라서 봐도 잘 모르겠단 말이죠. 간단하게 해보려고 latex2html 을 써봤는데 결과물은 0점짜리가 나오더군요;;

흠. 이거 최장기 프로젝트로 두고 가끔씩 손보면서 코드를 고쳐나가는 수 밖에 없는건가요.. OTL.

Comments

3 responses to “latex으로 CV 만들기”

  1. iwongu Avatar

    전 그냥 wiki로 관리하는데 docbook resume도 있나 해서 검색해 봤더니 http://xmlresume.sourceforge.net/ 이라는게 있네요. 이외에도 docbook 패키지에도 resume가 포함되어 있는 것 같고요.

    docbook쪽으로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2. 아즈 Avatar

    형 저도 하고 싶어요 ㅎㅎ

  3. mkseo Avatar
    mkseo

    @iwongu: 말씀하신 프로젝트가 괜찮아보이네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아즈: 너두 저 xmlresume 해보는게 어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