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ating ActiveX Controls

Tags:

activeX 사용법이 바뀐다!!
Activating ActiveX Controls

UC 가 특허를 주장하는 바람에… Active X는 앞으로 다음 둘중 하나가 되야합니다.
(1) object, embed, applet 태그를 넣은 다음 사용자가 일일히 클릭하면 활성화 된다. 활성화가 안된 컨트롤은 사용자가 클릭하거나 탭누르고 엔터(또는 스페이스)를 눌러서 활성화를 해야하며, 컨트롤 간에 상호 활성화 시키는 형태라면 사용자가 또 일일히 눌러서 활성화를 해야한다.
(2) js 스크립트로 object 태그 넣은걸 빼고 js 스크립트를 인클루드한다. 이때 나오는 컨트롤은 자동으로 활성화 된다.

그리고 활성화가 안된 컨트롤이라할지라도 스크립트를 통해 상호간에 통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가 되는데, 1번은 뭐 말 안해도 어처구니 없으리라고 다들 공감하시리라 믿고, 2번은 물론 그렇게하면 아무 문제야 없겠습니다만, 이걸 안지킨다면 IE 브라우저 차원에서 일일히 막을건지가 궁금해지는 군요. (웃기지 않나요.) 그리고 kldp 글을 보면 flex의 경우 예전부터 2번방법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결론은, UC가 나쁜거죠;;

Comments

2 responses to “Activating ActiveX Controls”

  1. trax Avatar
    trax

    더 안좋은건 특허 내용이 OBJECT 태그등을 넣어서 외부코드를 자동실행하는 것이 특허이고 이를 금지한 것이기 때문에 ActiveX, 애플릿등 모든 기술이 안된다는 것.
    첫번째 타겟만 MS의 ActiveX가 되었고, 내용대로라면 IE와 파이어폭스 등 모든 브라우저의 패치가 필요할텐데… 소송은 MS에게만 한거니 MS만 제한당하는 건지도 아리송.
    이런 내용 모르고 반MS라는 식으로 설치는 사람들도 문제. ㅋ

  2. MKSeo Avatar
    MKSeo

    네.. 분명 자바 애플릿도 안되는 것 맞습니다. 그런데, 자바 애플릿은 원래 꾸져서 별로 쓰지도 않으니까;; (서버 관리 도구에선 정말 많이 쓰는 것 같지만. 클라이언트로선 영~)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